카테고리 없음

시편 3편 - 아침 기도

presarioQ 2023. 5. 4. 16:51
반응형


다윗은 압살롬을 피해 도망하며 시편3편을 지었다



시편 3편은 구약 성경의 시편 중 하나로, 다윗 왕이 자기 아들 압살롬과 그의 반역군으로부터 도망하며 기도하는 모습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시편 3편은 아침기도로써 유대인 및 여러 그리스도인들의 아침 묵상 기도 말씀입니다.

시편 3편은 총 8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윗 왕이 자기의 상황에 대해 스스로와 하나님과의 대화로 표현합니다. 처음에는 반역군의 많은 수와 강한 군사력으로 두려움을 느끼지만, 그는 하나님의 보호와 은총을 믿으며 슬픔과 두려움을 극복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의 믿음을 고백하는 이 시편 내용대로 다윗은 압살롬의 반역에서 승리를 거머쥡니다.

시편 3편의 각 절은 크게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절 - 여호와여 나의대적이 어찌 그리 많은지요 일어나 나를 치는 자가 많으니이다
다윗 왕이 반역군의 많은 수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하며 실제로 그는 아히도벨의 계략에 의해 죽을 위기에 놓여있었습니다.

2절 - 많은 사람이 나를 대적하여 말하기를 그는 하나님께 구원을 받지 못한다 하나이다(셀라)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지키시고 반역자를 벌하실 것이라는 믿음을 표현합니다.


3절 - 여호와여 주는 나의 방패시요 나의 영광이시요 나의 머리를 드시는 자이시니이다
다윗은 전쟁 지휘관으로 수많은 전쟁에 참여한 경험이 있기에 주는 나의 방패이시요 영광이시라는 고백을 합니다. 이와같은 표현은 시편에 많이 등장하며 하나님은 자기를 둘러싸고 지켜주시며 그를 위해 구원을 베푸시리라는 믿음을 표현합니다.


4절 - 내가 나의 목소리로 여호와께 부르짖으니 그의 성산에서 응답하시는도다(셀라)
이 하나님께 기도하여 그의 목숨과 영광을 구하는 모습을 묘사합니다.

5-6절 - 내가 누워 자고 깨었으니 여호와께서 나를 붙드심이로다 천만인이 나를 에워싸 진 친다 하여도 나는 두려워하지 아니하리이다
하나님은 다윗 왕을 위해 일어나셨으며, 그를 둘러싸고 적들을 무너뜨리시리라는 믿음을 표현합니다.

7절 - 여호와여 일어나소서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구원하소서 주께서 나의 모든 원수의 뺨을 치시며 악인의 이를 꺾으셨나이다
다윗 왕이 하나님의 구원에 대한 감사와 믿음을 표현합니다.

8절 - 구원은 여호와께 있사오니 주의 복을 주의 백성에게 내리소서(셀라)
마지막으로, 다윗 왕이 하나님의 축복을 빌며 평안을 바라는 모습으로 끝납니다.

시편 3편은 다윗 왕의 어려운 상황에서 그분이 하나님을 믿음으로써 극복하고자 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이 시편은 믿는 자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주는 동시에, 하나님의 은총과 보호를 믿음으로서 바라보는 삶의 모범을 보여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