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시편 5편 -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는 기도

presarioQ 2023. 5. 8. 13:37
반응형

다윗은 문제 앞에 항상 기도하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했다.




여호와여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나의 심정을 헤아려 주소서
나의 왕,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르짖는 소리를 들으소서 내가 주께 기도하나이다
여호와여 아침에 주께서 나의 소리를 들으시리니 아침에 내가 주께 기도하고 바라리이다
주는 죄악을 기뻐하는 신이 아니시니 악이 주와 함께 머물지 못하며
오만한 자들이 주의 목전에 서지 못하리이다 주는 모든 행악자를 미워하시며
거짓말하는 자들을 멸망시키시리이다 여호와께서는 피 흘리기를 즐기는 자와 속이는 자를 싫어하시나이다
오직 나는 주의 풍성한 사랑을 힘입어 주의 집에 들어가 주를 경외함으로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리이다
여호와여 나의 원수들로 말미암아 주의 의로 나를 인도하시고 주의 길을 내 목전에 곧게 하소서
그들의 입에 신실함이 없고 그들의 심중이 심히 악하며 그들의 목구멍은 열린 무덤 같고 그들의 혀로는 아첨하나이다
하나님이여 그들을 정죄하사 자기 꾀에 빠지게 하시고 그 많은 허물로 말미암아 그들을 쫓아내소서 그들이 주를 배역함이니이다
그러나 주께 피하는 모든 사람은 다 기뻐하며 주의 보호로 말미암아 영원히 기뻐 외치고 주의 이름을 사랑하는 자들은 주를 즐거워하리이다
여호와여 주는 의인에게 복을 주시고 방패로 함 같이 은혜로 그를 호위하시리이다
-시편 5편-



시편 5편은 다윗이 하나님께 도움을 간절히 구하는 기도가 담긴 시편입니다.
이 시편은 총 12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윗의 믿음과 하나님의 자비와 심판에 대한 신뢰가 담겨 있습니다.
또한 해당 시편은 유대인들의 하루의 일과를 시작하며 기도하는 기도문이기도합니다.

다윗은 일생 동안 전쟁속에서 지냈고 사울로부터 도피 생활을 하면서 수많은 악인과 적들을 만났습니다.
시편 5편의 시작부터 다윗은 하나님께 구원을 소망합니다. 그는 자신이 처한 환경속에서의 압박감과 고통에 시달리는 것을 하나님께 아뢰며, 하나님께서 이 기도를 들어주시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또한 그는 악인들의 권력과 힘에 대한 두려움을 표현하며, 이들의 사악한 행위를 비난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는 하나님의 심판과 자비에 대한 강한 믿음을 나타냅니다. 다윗은 하나님께서 악인들을 징벌하시고 의로운 자들을 보호해주시기를 믿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인자하심과 은혜를 바탕으로 그는 하나님의 얼굴을 찾으며 하나님과의 교제를 갈망합니다.

이어서 다윗은 하나님을 경외하며 그의 명령을 지키겠다는 결심을 다짐합니다. 그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의 도움을 기다리며, 악인들의 꾀와 계획이 실패하게 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시편 5편은 다윗의 강한 믿음과 경외심, 그리고 하나님께 대한 신뢰와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어려움을 하나님께 아뢰며, 하나님의 자비와 심판에 대한 믿음을 강조합니다. 이 시편은 우리가 하나님과의 교제를 갈망하며 하나님께 의지하는 마음을 재조명하고 다시금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윗은 왕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매일매일이 고난이었고 적들을 피해 도망하기도하고 전쟁속에 지내기도했습니다.
그리스도인도 세상속에서 매일매일 마주한 일상 속에서 각자의 일상과 싸워갑니다.
시편 5편을 묵상하며 다윗의 하나님에 대한 깊은 신뢰를 마음속에 세겨보고 내 삶속에서도 하나님의 역사하심을 나타내주시기를 소망하는것이 좋은 삶의 태도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