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시편 4편 잠들기 전 기도문

presarioQ 2023. 5. 25. 16:53
반응형

하나님이 지켜주셔야만 우리는 평안히 잠을 누릴수있다



시편 4장
1. 내 의의 하나님이여 내가 부를 때에 응답하소서 곤란 중에 나를 너그럽게 하셨사오니 내게 은혜를 베푸사 나의 기도를 들으소서
2. 인생들아 어느 때까지 나의 영광을 바꾸어 욕되게 하며 헛된 일을 좋아하고 거짓을 구하려는가 (셀라)
3. 여호와께서 자기를 위하여 경건한 자를 택하신 줄 너희가 알지어다 내가 그를 부를 때에 여호와께서 들으시리로다
4. 너희는 떨며 범죄 하지 말지어다 자리에 누워 심중에 말하고 잠잠할지어다 (셀라)
5. 의의 제사를 드리고 여호와를 의지할지어다
6. 여러 사람의 말이 우리에게 선을 보일 자 누구뇨 하오니 여호와여 주의 얼굴을 들어 우리에게 비추소서
7.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그들의 곡식과 새 포도주가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8.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살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이시니이다

시편 3,4,5편 중 4편은 유대인들이 잠들기 전에 하나님께 기도하는 기도문입니다

평안은 하나님이 주시는 은총입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없다면 평안도 없고 편안한 잠도 이룰 수 없습니다
특히 다윗은 하나님께 기름 부 음을 받기 이전부터 양치기의 삶을 살며 곰과 사자와도 싸워가며 양을 지켰습니다
하나님이 지켜주셔야만 그는 평안히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던 사람입니다
깊은 밤중에 약탈자와 사자 곰 늑대등이 양을 공격한다면 그는 양치기로써 목숨 건 혈투도 마다하지 않았기에 그러한 경험들이 시편에 녹아져 있습니다

또한 기름 부 음을 받고 난 이후 사울왕으로부터 도망하던 시기도 하나님이 지켜주셨기에 여러 위기를 넘길 수 있었고 돕는 사람들을 만났고 평안히 잘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들이 녹아진 것이 시편 4편이며 유대인들도 이런 다윗처럼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하며 잠에듭니다

반응형